2020학년도 1학기 휴학 안내
※ 학교방문전 학과사무실에 근무시간을 사전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무처 방문자 민원업무처리시간 조정: 10:00~17:00(방문시 신분증 지참, 마스크 의무 착용)
1. 절차안내
- 1. 지도교수 예비면담_면담을 통하여 휴학계획서(사유서)작성여부 결정
- 2. 휴학계획서 작성_인트라넷에서 계획서(사유서 출력 및 작성)
- 3. 지도교수 휴학상담_휴학계획서 지참. 상담을 통하여 휴학원서 작성여부 결정
- 4. 휴학원성작성성인트라넷에서 원서작성 및 출력. 제출서류 준비
- 5. 학과교수 확인서명_휴학원서 지도교수,학과장 확인 서명
- 6. 행정부유_경유유휴학원서에 경유부서 확인이 자동으로 미표기시 방문필요
- 7. 교무처 제출_본관 103호 교무학사팀 제출
- 8. 휴학승인_이상유인확인 후 승인
2. 접수기간
2020학년도 1학기 휴학 접수기간의 휴학,접수기간,비고에 대한 테이블입니다.
휴학 |
접수기간 |
비고 |
일반
휴학
|
1차(확정)
|
02.21(금) ~ 02.27(목)
|
미등록휴학기간, 학과원서접수
|
일반휴학
기간 1년
재학중 2회
|
2차(확정)
|
03.24(화) ~ 03.27(금)
|
재휴학 마감
|
3차(확정)
|
04.20(월) ~ 04.23(목)
|
|
4차(예정)
|
06.03(수) ~ 06.08(월)
|
유의사항 다, 라 반드시확인/일정변경
|
군입대 휴학
|
상시
|
입대일 2주전부터 접수, 입대일이 휴학시작일 임
|
특별
휴학
|
질병(진단서)
|
02.21(금) ~ 06.08(월)
|
병원급이상 4주진단서 / 일정변경
|
특별휴학
기간 1년
재학중 2회
|
질병(감염병)
|
상시
|
보건소 또는 병원급이상 진단서
|
임신출산육아
|
02.21(금) ~ 06.08(월)
|
일정변경
|
창 업
|
02.21(금) ~ 05.13(수)
|
일정변경
|
※ 휴학계획서 및 휴학원서는 02.21(금)부터 출력이 가능 함
※ 휴학접수시간: 02.21(금) 09:30 ~ 16:00까지, 그 외 기간 09:00~17:30까지
※ 2~4차(예정)의 접수기간은 대학일정에 의해 변경 될 수도 있음
※ 일반휴학 1차 신청기간에 학과에서 원서접수 함
※ 코로나19로 인하여 접수기간이 변경 될 수 있으며, 사전에 학과사무실에서 확인 요망
3. 제출서류 및 기타사항
제출서류 및 기타사항의 구분,제출서류 및 기타사항에 대한 테이블입니다.
구분 |
제출서류 및 기타사항 |
공통사항
|
- 지참물: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면허증, 여권, 학생증), 본인 및 보호자 도장
※ 대리인 제출 시: 가족을 확인 할 수 있는 제출서류(주민등록번호 미포함 된
가족관계확인서 또는 등본 등)와 대리 신청자의 신분증을 지참
|
일반
|
- 휴학원서, 휴학계획서, 지도교수의견서
|
군입대
|
- 휴학원서, 휴학사유서
- 다음서류 중 택1: 입영통지서(입대 후 30일 이내 자만), 병적증명서 또는 군복무확인서 원본
* 종강일 3주전 이후부터(06.15(월)) 군입대 휴학 시 해당학기 성적인정 여부 선택 / 일정변경
- 개강일 변경에 따라 군입대 성적인정 시가 변경 됨
|
특별(질병)
|
- 휴학원서, 휴학사유서, 지도교수의견서
- 병원급이상 진단서(4주 이상의 치료 또는 감염병 진단)
|
특별(임신
출산육아)
|
- 휴학원서, 휴학사유서, 지도교수의견서
- 진단서(임신,출산) 또는 가족관계증명서(육아)
|
특별(창업)
|
- 휴학원서, 휴학계획서, 지도교수의견서
- 사업자등록증(대표 또는 공동대표 등록) 또는 법인등기부 등본(이사 등록) 1통
- 최초휴학자: 증명서(창업관련 교과목 수강자 또는 창업관련 프로그램 이수자)
- 재휴학자: 납세사실증명원 1통
|
※ 휴학연기(재휴학) 추가제출서류
- 군입대휴학 후 일반휴학 또는 특별휴학으로 변경 시 병적증명서 원본 1부 제출
- 감염병의 사유로 특별(질병)휴학 후 일반휴학, 특별휴학, 군입대휴학으로 변경 시 병원에서 발급된
건강진단서(확인서) 1부 제출
4. 유의사항
가. 휴학원서 및 제출서류는 본인(또는 대리인)이 교무처로 직접 제출하며,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접수거부 또는 접수
후 취소됩니다. 또한 필요시 추가적으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접수 취소할 수 있습니다.
나.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 휴학자는 등록금을 반드시 납부해야 하며, 미등록 휴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기간을 잘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기간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입대일자가 3.16일 이전으로 군입대휴학 신청 시 미등록 휴학가능)
다. 일반휴학 중 4차 기간에 신청하는 학생은 복학시 등록금의 반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일반휴학 중 4차 기간에 신청하는 학생은 1학기 수혜받은 국가장학금의 전액 또는 일부를 반납하고 복학 시
지급받아야 합니다. 일부 반납 후 복학 시 수혜받을 경우 국가장학금 수혜 횟수가 2회 차감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업무처리기준)
마. 휴학연기(재휴학)자는 등록금 납부와 관계없이 재휴학 가능하며, 정해진 휴학기간(1~2차)에 휴학이 가능 합니다.
바. 휴학상담 및 휴학원서 서명을 위해 방문전 반드시 지도교수님과 사전연락을 취하시기 바라며, 상담 후 원서작성이
이루어지므로 여유 있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사. 일반 및 특별 휴학은 1년 단위로 2회, 군입대휴학은 1회에 한하여 허가하며, 이번 학기 신입학생(재입학,편입학)은
일반휴학, 특별(창업)휴학은 할 수 없습니다.
아. 입대자가 귀가조치 등의 사유로 입대취소 시 5일 이내에 교무처로 휴학취소를 해야 합니다.
자. 연락처 정보를 확인하여 불일치시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전화번호 : 인트라넷 정보수정,
집주소 : 주민등록(초)본(발급3개월미만) 원본 1부 교무처 제출)
차. 휴학에 대한 절차, 동의사항, 유의사항을 반드시 사전에 확인 및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5. 문의사항
가. 휴학 관련 문의 : 각 학과사무실(연락처 학교홈페이지 학과정보 참고)
휴학관련 문의사항의 학과,위치,전화에 대한 테이블입니다.학과위치전화학과위치전화
2020학년도 1학기 문의사항의 학과,위치,전화에 대한 테이블입니다.
학과 |
위치 |
전화 |
학과 |
위치 |
전화 |
간호학과
|
성실관 305호
|
400-6920
|
항공관광영어과(관광영어과)
|
진리관 241호
|
400-7020
|
임상병리과
|
자유관 306호
|
400-6933
|
호텔관광과(관광중국어과)
|
진리관 210호
|
400-7045
|
방사선과
|
자유관 407호
|
400-6939
|
세무회계과
|
진리관 502호
|
400-7035
|
물리치료과
|
성실관 205호
|
400-6943
|
경영과
|
진리관 405호
|
400-7167
|
뷰티아트과
|
자유관 108호
|
400-7040
|
금융정보과
|
진리관 531호
|
400-7173
|
의료미용과
|
자유관 108호
|
400-7040
|
IT융합비즈니스과
(글로벌IT비즈니스과)
|
진리관 408호
|
400-6965
|
의료정보과
|
자유관 412호
|
400-7157
|
식품영양과
|
진리관 136호
|
400-7149
|
컴퓨터정보과(인터넷정보과)
|
진리관 313호
|
400-6971
|
호텔조리과
|
진리관 136호
|
400-6949
|
IT응용보안과
|
진리관 323호
|
400-6977
|
유아교육과
|
자유관 208호
|
400-6954
|
디지털정보통신과
|
진리관 222호
|
400-6981
|
보육과
|
자유과 208호
|
363-7709
|
멀티미디어디자인과
|
진리관 510호
|
400-7005
|
사회복지과
|
진리관 303호
|
400-6959
|
건축디자인과
|
진리관 423호
|
400-7025
|
항공비서사무과(국제비서사무과)
|
진리관 143호
|
400-7100
|
시각미디어디자인과
|
진리관 516호
|
400-7030
|
나. 등록금 문의 : 행정지원처 총무회계팀(031-400-7003, 6916) 본관 107호
다. 장학/학자금 문의 : 학생취업지원처 학생지원팀(031-400-6986, 7053) 학생회관 103호
라. 예비군 문의 : 학생취업지원처 예비군대대(031-400-6988) 학생회관 204호
6. 상기 일정 및 안내사항은 대학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안산대학교 교무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