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는 식품, 영양, 조리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푸트테라피 최고 전문가를 양성하는 웰니스푸드테라피학과를 신설, 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안산대학교는 올해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LiFE 2.0사업에 선정돼 성인학습자 친화적인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성인학습자 장학금, 성인학습자 전담 학위과정 확대 등 평생학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웰니스푸드테라피학과는 생활수준의 향상과 고령화로 인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는 사회 현상의 요구에 대응해 새로운 식생활에 대해 연구하고 수준 높은 조리실무기술을 습득한 웰니스푸드테라피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로 관련 자격증에는 ▲식생활교육지도사 ▲푸드예술심리상담사 ▲아동요리지도사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제과, 제빵) ▲바리스타 1,2급 등이 있다.
졸업 후에는 식생활교육지도사, 푸드예술심리상담사, 급식회사 조리원, 식품가공회사 등에 취업할 수 있고 외식업 창업도 가능하다.
2년제 학위과정으로 운영되는 웰니스푸드테라피학과는 내년 3월 개강에 앞서 평생교육원 학점 연계 과정도 운영한다. 이달 20일부터 개설되는 ▲이커머스 전문가 과정과 ▲K-FOOD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푸드아트테라피스트 양성 아카데미 자격증 연계과정은 전액 무료로 운영되고 차후 웰니스푸드테라피학과 진학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양윤경 책임교수는 “안산대학교 웰니스푸드테라피학과는 웰니스 음식문화와 관련한 이론, 조리실습 과정으로 구성된 수준 높은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식품학과 영양학의 최고 전문가와 조리기능장 출신의 교수진과 첨단 시설을 갖춘 조리실, 단체급식실, 식음료실습실 및 화학실험실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커피바리스타자격검정기관으로 수업에서 배우고 자격증 시험에 바로 도전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고 말했다.
입학문의: 안산대학교 입학팀 031)363-7700~1 / 학점연계과정문의: 안산대학교 평생교육원 031)400-7094~6